최근 일반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이란, 조합설립 인가 신청일 이전 해당 지역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해온 무주택자나 소형 주택 소유자(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자)들이 직접 조합을 만들어 사업 주체가 되는 아파트를 말한다.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이라면 별도의 청약통장 필요가 없고, 일반적인 재개발이나 재건축 정비 사업과 달리 임대주택 의무 비율이 없다. 또 절차가 간소해 정비 사업보다 속도가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송파구 송파동에 위치할 ‘송파 라보로’가 다양한 입지적 장점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특히나 편리한 교통을 갖추고 있어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관심을 비추고 있다. 

송파 라보로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13층 아파트 총 534세대(조합원 1차분)로 조성된다. 59㎡ A~C 타입과 74㎡ 타입으로 전 세대 중소평형 대단지 프리미엄이 예상되며, 근린생활시설 및 커뮤니티 지원시설들이 공급된다.

입지의 경우 8호선 송파역과 8·9호선인 석촌역이 도보 거리에 있어 더블역세권을 자랑하며, 버스, 철도 교통망 확충 및 지속적인 개선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접근이 쉽다. 단지 1km 내에 5호선 방이역과 3·5호선 오금역이 있으며, 잠실역, 송파나루역, 가락시장역, 경찰병원역 등이 몰려있다. 

또 근거리에 영화관, 롯데월드, 가락시장 등의 풍부한 생활 편의 시설이 있어 인프라를 편하게 누릴 수 있다. 이 밖에 도심 지역을 배경에 두고 석촌호수, 송이공원, 올림픽공원 등 한강 프리미엄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져 힐링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자녀를 위한 체험학습형 문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는 서울놀이마당, 백제 고분, 몽촌토성도 근처에 자리 잡고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학교·학원 및 다양한 교육시설이 모여 있는 것도 장점이다. 뛰어난 학업 성취도와 높은 진학률을 보이는 중대초등학교, 가락중학교, 일신여자중학교, 잠실여자고등학교, 가락고등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5분 내외 거리에 있고, 대치동 학원가에 인접해 있다.

송파구 석촌동 및 가락동 전용면적 59㎡ 아파트 시세(노후아파트 포함)는 3.3㎡당 최대 5,700만 원까지 형성된 반면, 라보로는 인근 지역 아파트 단지와 비교 시 파격적인 분담금으로 시세 경쟁력이 높게 평가된다. 송파 라보로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 송파구 풍납동에 있는 주택홍보관에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