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가 지난 8일 대덕구행정지원센터 도란도란에서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청소년 기자단과 박정현 대덕구청장 모습(뒤줄 가운데)
대덕구가 지난 8일 대덕구행정지원센터 도란도란에서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청소년 기자단과 박정현 대덕구청장 모습(뒤줄 가운데).

대전 대덕구가 지난 8일 대덕구행정지원센터 도란도란에서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대덕혁신교육지구 청소년 기자단은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적극적 의견 반영을 통한 보다 나은 대덕혁신교육지구를 만들어가기 위해 구성됐으며, 대덕구 내 학교 청소년들로 구성됐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청소년 기자단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기자단으로서 활동 방향 및 향후 진로를 탐색하고 역량을 키우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청소년 기자단원의 진행 속에 1부에서는 청소년 기자단 간 친밀감 형성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현직 기자와의 만남을 통해 기사 작성요령 및 취재, 활동 방향 등 기자단 활동을 위한 교육도 이뤄졌다.

한 청소년 기자는 “현직 기자와의 만남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의문점을 해소하고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비슷한 생각을 하는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도 됐으며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앞으로 대덕구 청소년 기자단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및 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청소년 기자단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다함께 행복한 대덕혁신교육지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