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 “세대‧지역 아우르는 균형발전 추진”

노박래 서천군수는 8일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에서 주민이 발전을 실제적으로 체감하는 할 수는 5대 군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자료사진.
노박래 서천군수는 8일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에서 주민이 발전을 실제적으로 체감하는 할 수는 5대 군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자료사진.

노박래 서천군수는 주민이 발전을 실제적으로 체감하는 할 수는 5대 군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서천군은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평가단과 정책자문단,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 군정운영에 대한 성과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공약 사업과 가족행복도시 사업, 균형발전 사업 등 핵심전략 사업과 올해 추진하는 주요업무 계획을 점검·공유하고 분야별 발전방향을 종합 토론해 빈틈없는 사업 추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군은 5대 군정 운영방향으로 ▲미래 신성장 동력사업 역점 추진 ▲ 세대와 지역을 아우르는 균형발전 추진 ▲내발적 경제시스템 기반 조성으로 지역 선순환 경제구조 구축 ▲다양한 관광자원, 전통문화, 축제로 글로벌 생태문화도시 조성 ▲서천군 발전 주민 체감의 해 운영으로 군민의 정책체감도 제고 등을 추진한다.

한선교 단장을 비롯한 군민평가단은 “각종 사업 추진에 있어 군민의 공감을 얻는 것이 중요한 만큼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주요 정책이 군민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소통해 달라”고 당부했다.

노박래 군수는 “2020년에는 브라운필드와 해양바이오산업 등 미래 신성장 동력 사업의 발전 기반 조성과 기업유치의 총력 추진, 지역 균형발전과 서천갯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 등 주요 현안사업을 빈틈없이 추진하고, ‘서천군 발전 주민 체감의 해’로 운영해 군민들이 변화된 서천군의 모습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