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9까지 양일간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실시

‘나도 기생충학자!’ 겨울방학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한국건강관리협회 제공.
‘나도 기생충학자!’ 겨울방학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한국건강관리협회 제공.

한국건강관리협회(이하 건협) 기생충박물관은 8~9일 양일간 ‘나도 기생충학자!’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낮 12시 30분(총 150분)까지 진행(총 2회)하며, 매회 12명 내외의 학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프로그램은 연구 가운을 입고 전시해설 관람, 기생충병연구소 견학, 기생충 진단과정 체험, 현미경 검경 체험, 조별 토론 및 발표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생충학자의 연구 및 진단과정을 모두 마친 참가자들에게는 학부모참관하에 수료증을 수여하며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건협 기생충박물관은 앞으로도 ‘나도 기생충학자!’ 프로그램을 비롯한 기초의학의 이해와 과학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민 대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시 1종 전문박물관으로 등록된 기생충박물관은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333에 위치한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로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4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하루 총 4차례 단체예약을 받아 연령에 맞는 전시해설을 제공하며, 흥미로운 기생충 이야기가 담긴 음성안내기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기생충박물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