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청양군한우연구회 회원들이 청양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도 연시총회를 갖고 친환경 축산에 대한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7일 청양군한우연구회 회원들이 청양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도 연시총회를 갖고 친환경 축산에 대한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청양군한우연구회 회원들이 7일 청양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도 연시총회를 갖고 친환경 축산에 대한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60여 한우 농가들은 먼저 지난해 사업성과를 공유하면서 재무회계 감사결과를 보고 받고 축산물 나눔 행사 개최 등 올해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회원들은 이어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로부터 오는 3월 25일 시행 예정인 퇴비 부숙도 의무화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퇴비 부숙도 의무화 시행을 대비한 퇴비화 기술, 시설 운영 방법과 육안판별법 및 시료채취 방법 등을 교육했다.

퇴비 부숙도 의무화는 축사에서 나오는 부산물을 직접 처리하는 농가가 의무적으로 부숙도 검사를 받아야 하는 제도다.

또 회원들은 농업기술센터 신기술 시범사업과 송아지 설사병 간이진단, 번식우 임신진단 등 축산관리실 소관 사업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이밖에 군청 산림축산과 담당자로부터 구제역 백신, 조사료 생산 등 축산정책을 소개받았다.

한 회원은 “올해 군과 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 내용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한 한우를 생산하기 위해 다른 회원들과 돈독한 정보교류 기회를 자주 갖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