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내달 28일까지 '대전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모집
대전시, 내달 28일까지 '대전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 모집
  • 정인선 기자
  • 승인 2020.01.0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준공, 지하2층·지상7층 규모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가 내달 28일까지 ‘대전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오는 3월 준공되는 대전지식산업센터는 지하2층·지상7층 규모로 기업 입주 공간과 각종 지원시설 및 편의시설을 마련해 올해 상반기에 개소한다.

시설규모는 연면적 1만 5386㎡, 기업 입주 시설 44개실이며 그 외 지원시설과 편의시설 등이 조성된다.

우대업종은 대전시의 주력산업인 무선통신융합, 로봇지능화, 바이오 기능성 소재 관련 업종과 4차산업 관련인 정보통신기술(ICT)영위 업종이다.

대기, 폐수, 소음·진동, 악취 등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업체, 휴·폐업 중인 자는 입주가 제외된다. 

임대기간은 3년이며, 희망자는 평가 결과에 따라 3년 연장할 수 있다. 입주는 최장 10년까지 가능하다.

임대료는 재산평정가액의 2.5%로 층별 임대면적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기본관리비는 3.3㎡당 월 1만 원(부가세 별도)이다. 수도광열비는 개별 사용분에 따라 실비로 부담하게 된다.

희망기업은 대전시와 (재)대전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재)대전경제통상진흥원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전지식산업센터는 좋은 접근성을 바탕으로, 입주기업이 기업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적의 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며 “대전지식산업센터가 비수도권 지역 중소기업의 입지애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원도심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대전은 물론 타 지역 많은 기업들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