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질이란 생명의 기본요소로써 세포막, 적혈구, 뇌세포, 관절조직의 주요성분이다. 뇌에서 수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의 구성 성분은 50% 이상의 인지질로 구성된 만큼 인체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크릴오일은 친수성과 친유성을 함께 갖고 있는 인지질이 함유되어 있어 몸에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의 체내 흡수를 높인다. 하지만 이처럼 시중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 크릴오일추천 제품 중 좋은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 인지질 확인은 이제 기본 중 기본이라는 것이 전문가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휴럼’ 관계자는 “크릴요일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선 인지질 확인은 물론, 추가로 아스타잔틴의 함량 또한 중요하다. 아스타잔틴은 수생 생물 연어, 새우, 랍스타 등에 함유된 붉은색 물질로 크릴오일 붉은색의 주성분을 담당하고 있는데, 아스타잔틴은 남극해 붉은 슈퍼 비타민E라고 불리는 만큼 인지질과 더불어 크릴오일의 필수성분으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크릴오일 선정 시 HP 공법을 사용해 아스타잔틴을 높게 추출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NCS 가공으로 핵산, 아세톤 등의 유해 화학 용매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휴럼 크릴포스’는 인지질 함량이 58%, 아스타잔틴 함량 1000 µg 이상 제품으로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자세한 제품의 정보는 휴럼샵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