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간 활동하며 지역 알림이 역할 '톡톡'
구정에 대한 주민 목소리도 함께 전달해 민·관 가교역할 기대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0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이 개최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블로그 기자단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0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이 개최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블로그 기자단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가 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10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열고 구민에게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기자단 25명을 위촉했다.

위촉된 25명의 기자는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이들로 구성됐으며, 구에서 개최하는 각종 행사는 물론 지역의 명소 등 다양한 소식들을 구민에게 전달하게 된다.

또한 구는 기자단 운영 10주년을 맞아 글 위주의 기사를 넘어 다양한 영상을 활용하는 등 기자단의 활동범위를 점차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기자단이 구에서 시행중인 각종 시책 등을 주민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여러 건의사항을 전달해 민-관 가교 역할도 병행하며 구에서 진행하는 심폐소생술 교육도 받을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작년 제9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유성구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블로그 기자단 덕분”이라며 “소통하는 방식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기자단들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주민과 적극 소통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유성구 블로그에는 유성의 명소와 주요 행사 등 4000여 건의 기사가 게시돼 있으며, 누적 방문자 수가 620만 명에 이를 정도로 지역에서 관심도가 높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