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새해 첫 직원회의 갖고 변화의 선제적 역할 다짐

아산시의회가 6일 의장실에서 김영애 의장 주재로 최재영 의회운영위원장과 사무국장 및 전문위원,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첫 주간업무회의를 갖고 있다.

아산시의회는 6일 의장실에서 김영애 의장 주재로 최재영 의회운영위원장과 사무국장 및 전문위원,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첫 주간업무회의를 갖고 변화의 선제적 역할을 다짐했다.

이 자리서 김 의장은 1년간 추진할 아산시의회 주요사업에 대해 논의하며, "아산시의회도 직원 인사이동으로 새롭게 자리를 갖춘 만큼 의회사무국 직원들의 시대변화에 맞는 성과중심의 조직문화, 과제관리를 강조하며 솔선수범 간부공무원들이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집행부에서 바라보는 의회사무국 직원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우선 팀장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의 핵심과제에 대한 목표의식 정립과 어떻게 실제로 진척시킬 것인가 좀 더 고민하고 선제적이고 창의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영애 의장은 “지방행정 수요증가, 주민요구의 다양화, 지방의정의 전문화 측면에서 타 지역 조례나 자료검토 등 전문성이 필요한 부분이 많음으로 전문위원과 홍보의 역할이 중요하다”며“꼼꼼히 사업진행을 살펴 좀 더 면밀히 검토하고 챙겨봐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