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까지 수도권 전철 연장 추진, 동부 6개면 문화·체육시설 설치
원성동· 신안동 등 원도심권에 도서관 및 문화예술공연시설 설치
도솔공원을 대학생과 청소년을 위한 실용적 문화광장으로 개발
대형 전시시설(일산 킨텍스와 같은 시설) 유치 공약

이정만 (전)천안검찰청 지청장이 6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을 찾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천안갑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출사표를 밝히고 있다.

이정만 (전)천안검찰청 지청장이 6일 “대한민국의 낡은 정치와 천안의 부패 정치를 바꾸기 위해 헌신 하겠다”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천안갑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전 지청장은 이날 자유한국당 천안시의원 등과 함께 천안시청 브리핑룸을 찾아 기자회견을 갖고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이룩한 자랑스런 경험을 가진 대한민국이 성장과 복지가 함께 보장되는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치개혁이 이뤄져야 한다”며 “저, 이정만이 충청의 정치 1번지 천안갑에서 시작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그러면서 “검사 재직 24년간, 현직 대통령 아들을 구속했고, 현직 장관과 재벌회장의 비리를 파헤쳤으며, 검찰 내부 개혁에도 총대를 메서 검사 비리를 수사했다. 노무현 대통령과 검사와의 대화에 참여해 대통령 형의 인사관여 의혹을 거론하며 검찰의 정치적 중립이 제도적으로 보장되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며 “이정만이 개혁의 선봉에 서 한국의 낡은 정치를 확 갈아 엎겠다”고 강조했다.

이 전 지청장은 “충청의 수부도시 천안이 장기적으로 광역시로 승격될 수 있도록 큰 그림의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 특히 천안 서북지역보다 발전이 더딘 천안갑지역의 획기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독립기념관까지 수도권 전철 연장 추진, 동부 6개면 문화·체육시설 설치, 원성동· 신안동 등 원도심권에 도서관 및 문화예술공연시설 설치, 도솔공원을 대학생과 청소년을 위한 실용적 문화광장으로 개발, 대형 전시시설(일산 킨텍스와 같은 시설)을 유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이번 선거에서 천안 발전을 저해하는 부패한 특정 기득권 정치세력을 반드시 심판하고 국민의 혈세로 유지되는 막중한 책무를 가진 국회와 지방정부가 더 이상 경륜 없고, 부패한 말꾼들의 취업 수단이 되지 않도록 심판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전 지청장은 “저 이정만은 중앙정치 무대에서는 청렴하고 소신있는 개혁정치의 주도자이자 충청의 자존심을 세우는 선봉장이 되겠다. 지역에서는 지역 발전을 위해 동분서주하는 심부름꾼이자 고단한 삶에 지친 서민들이 기댈 수 있는 작은 언덕이 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정만 (전)천안검찰청 지청장은 충남 보령 출신으로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산업재산권법 법학석사)을 졸업하고 1989년 제31회 사법시험을 거쳐 공직에 입문, 대검찰청 과학수사기획관, 법무연수원 연구위원,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지청장, 충청남도 법률자문 검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