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전 청양군의회가 2020년 경자년 힘찬 새해 출발의 결의를 다지는 시무식을 가졌다.
2일 오전 청양군의회가 2020년 경자년 힘찬 새해 출발의 결의를 다지는 시무식을 가졌다.

청양군의회가 2일 오전 2020년 경자년 힘찬 새해 출발의 결의를 다지는 시무식을 가졌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기수 의장의 신년인사와 의원들의 새해 각오와 덕담을 나누는 순서로 진행됐다.

의원들은 2020년 새해에도 청양의 화합과 발전의 구심점이 되도록 더 열심히 뛰고,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펼쳐 나아가 군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하면서 집행부와 상호 협력 속에 새롭게 변화하는 청양, 희망이 있는 청양을 바라는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청양군의회는 올해 새로운 변모를 위한 계획으로 의회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의의회 SNS를 개설하는 등 군민들의 일상생활 속에 녹아드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또한 의원연구단체를 구성?운영하여 의원 정책 개발 및 입법을 활성화하고 연수 교육을 확대해 알차고 내실 있게 추진하여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통한 의회 전문성을 갖춰 나감으로써 군정발전과 군민들의 권익을 도모하는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구기수 의장은 신년인사에서 “경자년 새해에도 기본과 원칙의 틀 안에서 집행부에 적절한 견제와 균형을 유지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복리증진, 일자리 창출, 농축산업 소득증대 등 지역발전에 역점을 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