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시무식 개최..도정 비전 공유, 청렴서약식 가져

충남도는 2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2020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2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2020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8대 핵심과제를 심화·발전시키면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2020년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날 시무식은 도정 비전과 희망을 공유하고, 힘찬 새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특별공연과 간부 공무원 청렴 서약, 도정비전 홀로그램 퍼포먼스, 양 지사 신년인사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양 지사는 신년인사를 통해 “2020년은 봄에 뿌린 씨앗들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그동안 추진해 온 저출산·고령화·양극화의 위기 극복을 위한 각 분야 다양한 과제들이 도민의 실질적인 삶과 행복으로 이어지도록 세부 사업들을 차근차근 풀면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저출산·고령화·사회양극화 등 우리 앞에 놓인 과제를 해결하고, 도민 행복과 충남의 미래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는 한편, 충남의 장기 과제를 더욱 세밀하게 살피면서 미래 10년을 좌우할 전략과제 추진에 전념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하자”고 덧붙였다.

그는 또 “스스로가 도지사라는 책임감을 갖고 열정과 사명으로 맡은 바 직무에 임해 달라. 서로 격려하고 힘을 주며 도민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이 돼 우리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자”고 전했다.

시무식에 앞서 양 지사는 김용찬 도 행정부지사, 실·국·원·본부장과 함께 내포신도시 충남보훈공원 충혼탑을 찾아 새해맞이 참배를 갖고, 도민 안녕과 충남 발전을 기원했다.

아울러 도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키 위해 이날 시무식에서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서약식을 가졌다. 

충남도는 2일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서약식을 개최했다.
충남도는 2일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서약식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