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년 공직생활 마치고 공로연수 들어가, 가족에 대한 감사 전하고 후배들의 발전 기원해

30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부구청장 이임식에서 이임사중인 김동선 부구청장
30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부구청장 이임식에서 이임사중인 김동선 부구청장

대전 중구는 30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김동선 제17대 부구청장 이임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가족과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임식은 지난해 7월 중구 부구청장으로 첫 발을 뗀 이후의 행적을 담은 동영상 상영으로 시작됐다. 박용갑 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1년 6개월 동안 구정의 안살림을 살뜰하게 맡아온 김 부구청장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김동선 부구청장은 이임사를 통해 중구 부구청장으로 35년 공직생활을 마칠 수 있었던 것에 대한 소회와 가족에 대한 감사를 내비쳤다. 그리고 과거 부모님과의 상의 없이 낸 사표로 인해 부모님께 드린 불효에 대한 죄송함을 표현하는 시 낭송으로 이임사를 마쳤다.

김동선 부구청장의 가족과의 기념사진
김동선 부구청장의 가족과의 기념사진

기념촬영 후에는 청사 1층 로비에서 현관까지, 후배 공무원들이 선배 공무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환송이 이어졌다. 김동선 부구청장은 후배들의 손을 일일이 잡고 이별의 아쉬움을 전하며 발전을 기원했다.

청사 1층에서 직원들과의 기념사진
청사 1층에서 직원들과의 기념사진

1960년 충남 당진에서 태어난 김동선 부구청장은 1980년 9급 공무원으로 시작했으나 사표 제출 후 7급 공채로 1987년 당시 충청남도 대덕군 신탄진읍으로 발령 후 대전시 총무과, 공보관, 자치행정과 등에서 근무했다. 체육지원과장, 자치행정과장을 역임하다 2016년 2월 지방부이사관으로 승진 후 대전광역시 보건복지여성국장을 지냈다. 2018년 7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대전광역시 중구 부구청장을 지내며 35년 공직생활을 마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