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6차 확대간부회의, 정당‧입후보자 선거 공약 반영위해 만전 당부

양승조 충남지사가 27일 열린 제6차 확대간부회의에서 도의 현안사업이 각 정당과 입후보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대처를 당부했다. 자료사진.
양승조 충남지사가 27일 열린 제6차 확대간부회의에서 도의 현안사업이 각 정당과 입후보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대처를 당부했다. 자료사진.

양승조 충남지사가 도의 현안사업이 각 정당과 입후보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대처를 당부했다.

양 지사는 2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6차 확대간부회의에서 “도의 현안사업과 미래발전과제를 정당과 후보자의 선거 공약에 반영해 충남도정이 도약하는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면서 “각 실·국별 제안된 과제들을 우선순위에 맞게 선별·보완하고, 정리해서 각 정당과 입후보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보다 철저하게 준비하고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는 주요 사업으로 ▲축산자원개발부 이전부지 제조혁신파크 조성 ▲국가혁신클러스터 국가(일반)산업단지 조성 ▲원산도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도시 조성 ▲미세먼지 연구관리센터 지정 운영 ▲혁신도시 지정 및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서해선 복선전철과 서울 직결 ▲서산 공군비행장 민항 유치 국가해양정원 조성 등을 꼽았다. 

이와 함께 도는 내년 1월까지 추가 사업을 발굴·선별해 미흡한 부분을 개선·보완하고, 정책자문위원 등 전문가 의견 수렴을 거쳐 핵심과제를 도출키로 했다.

도는 도출한 제안과제를 2월 중 각 정당 및 선거 입후보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양 지사는 “우리의 계획이 도민들의 행복으로 이어지도록 실행력을 담보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마련해야 한다”며 “도가 펼치는 행정이 대한민국의 선도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도는 ▲자치분권·안전 분야 12건 ▲농업·경제 분야 34건 ▲복지·교육 분야 8건 ▲환경·해양 분야 30건 ▲문화·관광 분야 14건 ▲지역개발 분야 22건 등 실·국·원·본부별로 발굴한 120건의 사업에 대해 공유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