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2019년 해맞이 행사 모습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2020년 1월 1일 오전 6시부터 독립기념관의 상징적 건물인 겨레의 집과 경내 통일염원의 동산에서 ‘2020 온 겨레 한마음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독립기념관 해맞이 행사는 13회째로 일출 전 및 일출 행사로 구분해 진행할 예정이다.

일출 전 행사는 독립기념관 정문에서 단풍나무숲길 3km를 등반 후 겨레의 집 큰 마당에서 새해 온 겨레의 발전을 기원하는 참가자의 새해소망 말해보기, 새해 인사 메시지 보내기 등이 진행된다.

희망찬 새해를 활짝 여는 일출시간(예정시간 오전 7시46분)이 되면, 참가자 모두가 장엄하게 떠오르는 태양을 향하여 해오름 카운트다운과 함께 행사장에서 배부한 친환경 소망풍선을 하늘로 날려 새로운 2020년 새해를 감동적으로 맞이하게 되며, 동시에 ‘나라사랑 희망곡’ 합창을 통해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후 독립기념관 통일염원의 동산에서는 새해를 맞아 온 국민이 함께 떡국을 나누는 “떡국 나눔”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 해맞이행사는 오전 6시전까지 독립기념관 정문 안내센터(구 매표소)앞 광장으로 집결하면 안내를 받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은 당일 행사 참가자에게 새해소망풍선, 따듯한 차, 통일 염원의 동산에서 떡국을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http://www.i815.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