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교육공무직 보수업무, 시설사업 등 개편

충남교육청은 교육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기능개편 시행한다.
충남교육청은 교육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기능개편 시행한다.

충남교육청은 교육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기능개편 시행한다. 법률개정에 따른 것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공무직 보수업무, 시설사업 등에 대한 분장사무 기능개편을 내년 1월 1일부로 시행한다.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에 관한 법률이 일부 개정됨에 따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업무가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된다. 이를 위해 효율적인 학교폭력 예방대책 수립,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등 적극적인 학교폭력 예방과 생활지도를 담당할 전문 인력 22명을 증원한다.

교육공무직원의 수와 직종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처우개선에 따른 임금체계가 변동됨에 따라 학교 급여·퇴직급여 관련 업무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급여와 퇴직급여 업무를 교육지원청으로 통합․이관하고, 인건비 지원 통일성 확보를 위해 13명의 일반직 공무원을 배치한다.

지난 3월 조직개편으로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했던 시설사업 일부는 대규모 신설 사업 경험 부족과 민원 해결 등 업무 수행의 어려움이 커짐에 따라 다시 도교육청에서 시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학교현장 중심의 인력배치와 교직원 업무경감을 위한 학교지원센터 활성화를 위해 시설직을 증원하고, 내년 3월 1일 자 신설학교, 천안학생수영장 등에 총 14명을 증원한다. 이로써 충남교육청의 지방공무원 정원은 교육전문직원을 포함해 4107명에서 4156명으로 49명 늘어나게 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행정수요의 변화에 대응할 인력을 증원하되, 총액인건비 범위 내에서 운영되는 인력의 범위를 고려해 한시 정원으로 배정한다”며 “교육현장 중심의 행정이 되도록 지원 기능을 강화했으며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학생중심 충남교육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