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지역정책 및 경영성과 공로

황선봉 예산군수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2019년 올해의 지방자치 CEO'에 선정됐다.
황선봉 예산군수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2019년 올해의 지방자치 CEO'에 선정됐다.

황선봉 예산군수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2019년 올해의 지방자치 CEO'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19일 예산군에 따르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매년 지역정책연구포럼 회원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부단체장 등 시군구별 5명씩, 총 1400명을 대상으로 CEO추천과 투표를 진행해 우수한 지역정책과 괄목할 만한 경영성과를 낸 자치단체장을 선정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문가의 객관적 심사를 통해 선발한 부문별 후보 단체장 중 공적서와 프리젠테이션 발표, 전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최종 투표를 거쳐 당해 최고 자치단체장 상인 올해의 지방자치 CEO를 최종 선정했다.

수상자는 군수 부문 황선봉 예산군수, 시도지사 부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대도시 시장 부문 박승원 광명시장, 중소도시 시장 부문 고윤환 문경시장, 구청장 부문 박준희 관악구청장 5명이다. 

황 군수는 지난 40년간 행정 공무원 경력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고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민선 6~7기 군수로서 섬김행정과 현장행정을 중심으로 열심히 일하는 조직을 만드는 행정혁신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주요 성과로는 2018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군부 전국 1위, 충남도 반부패청렴대책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국민행복민원실 인증과 민원서비스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등 다수의 성과를 이뤘다.

황 군수는 "이번 수상은 예산군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과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공직자들이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며 "오늘 이 영광이 예산의 더 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는 주문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현장중심 성김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