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초, 현대제철과 함께하는 행복키움 요리교실
당진초, 현대제철과 함께하는 행복키움 요리교실
  • 천기영 기자
  • 승인 2019.12.1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기업 연계한 상생복지 사례 평가

당진초등학교 현대제철과 함께하는 행복키움 요리교실 운영 장면
당진초등학교 현대제철과 함께하는 행복키움 요리교실 운영 장면

당진초등학교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현대제철과 함께하는 행복키움 요리교실을 종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요리교실은 지난 3월부터 주1회 수요일에 진행했으며, 본교 5, 6학년 학생들 중 평소 요리에 흥미와 관심이 있는 교육복지 대상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요리 메뉴는 참여 학생들의 눈높이를 고려해 계란말이, 궁중떡볶이, 배추겉절이, 녹차번 등 기초 한식요리와 제빵을 진행했으며, 가정에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조리법을 제공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대요리학원 전문 강사의 조리시범을 보고 현대제철 임직원 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아이들은 바람직한 영양섭취에 대한 이해 및 지원을 받았고, 가정에서도 스스로 요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요리수업에 참여한 박 모(5학년) 군은 “양파를 써는 동안 눈물 콧물 범벅이 됐다”며 “그동안 요리하느라 고생했을 엄마를 생각하며, 앞으로 양파를 골라내지 않고 먹겠다”고 말했다.

또 질병으로 고생하는 어르신들을 위로하기 위해 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사랑의 케이크와 빵을 전달하고, 장기자랑을 선보여 잠시나마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했다.

송하종 당진초 교장은 “모든 학생들이 교육과 복지에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와 기업, 그리고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야한다”며 “본교는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학교로서 학생들의 교육복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은 당진지역 향토기업인 현대제철㈜의 행복키움 교육기부로 진행됐으며, 학교와 기업을 연계한 바람직한 상생복지 사례로 더욱 알차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