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시니어클럽(관장 김문규)은 지난 17일 오후 1시30분 대덕구청 청렴관에서 한필중 부구청장, 서미경 구의회 의장 등 내빈과 시니어클럽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지난 1년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돌아보고, 참여자들의 활동과 성과 등을 공유하기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공연, 노인일자리 동영상 상영, 사업보고, 우수 참여자 시상, 축사 및 격려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올해 활동성과를 되새겨보고 2020년 새해 소망과 다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대덕구시니어클럽은 금년 아파트택배사업, DSC친환경세차사업, DSC다과류유통사업(다온) 등 24개 사업단에서 12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사회 참여와 일자리를 제공했으며 14억원의 매출액을 올리고 있다.

평가회에 참여한 어르신은 “올 한해도 일자리 참여를 통해 건강과 친구를 얻고, 또한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어르신들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는 대덕구시니어클럽이 있어 든든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대덕구시니어클럽 김문규 관장은 “올 한 해도 건강하게 참여해주신 어르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일자리를 더 확대해 어르신들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만들어 행복하게 사회활동에 참여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