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제168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도

충남북부상공회의소(회장 한형기)는 18일 컨벤션홀에서 제168차 충남경제포럼 조찬특강 및 제27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조찬특강에는 유관기관단체장 및 기업체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국내외 경제전망 및 이슈’라는 주제로 현대경제연구원 한상완 고문의 강의로 진행됐다.

한상완 고문은 2020년 한국경제의 주요이슈로 ▲장기 디플레이션 전조 ▲생산가능 인구 비중 축소 ▲글로벌 경기침체의 장기화 ▲국내 소득주도성장과 경기 영향 ▲한국 부동산 시장 등을 전망하며, 이러한 당면 이슈들이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전문가적 견해를 피력했다.

이어 진행된 제27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시상식에서는 ▲경영대상 신일산업(주) 정윤석 대표이사 ▲경제활성화대상 (주)세라컴 이강홍 대표이사 ▲고용창출대상 (주)무궁화엘앤비 설진영 대표이사가 각 분야별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한형기 회장과 제27회 충남북부상공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한형기 회장은 “올해는 유독 경제여건이 어려웠다. 하지만 한-중미 FTA체결, 한-영 FTA체결이 위기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러면서 “2018년부터 추진해온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분리·신설이 확정되어 천안에 설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한편, 충남북부상공대상은 천안·아산·예산·홍성지역의 지역경제발전에 특별히 기여한 유공상공인을 경영·경제활성화·고용창출 부문별로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상공인의 경영의욕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