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마이크로 러닝 기반 빅데이터 혼합교육’ 성료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마이크로 러닝 기반 빅데이터 혼합교육’ 성료
  • 윤원중 기자
  • 승인 2019.12.1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폐공사 재직자 대상...“교육 편의성, 현업적용도 높여” 평가
온평원 “수요자 중심 직업훈련 확대”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의 ‘기업맞춤형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STEP1 교육’에 참여한 한국조폐공사 재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기술·공학분야 이러닝(e-learning) 전문교육기관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최근 3주간 한국조폐공사 재직자 23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STEP1’ 온·오프라인 혼합 과정 교육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코리아텍과 한국조폐공사간 ‘4차 산업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체계 확산을 위한 공공 협약’에 따른 것으로, 지난 8월 실시된 빅데이터 1차 혼합교육에 이은 2차 교육이다.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STEP1’ 과정은 4차 산업 빅데이터 분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클립러닝(CLIP Learning, 마이크로 콘텐츠 적시 학습을 위해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개발한 교육용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기초 개념에 대한 온라인 학습과 더불어 오프라인에서 심화 실습교육을 한 플립러닝(Flipped-Learning. 거꾸로 학습) 과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에 대해 한국조폐공사측은 “모바일 앱 기반의 마이크로 러닝을 도입한 혼합교육은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교육 편의성, 만족도 및 빅데이터 현업 적용을 높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국조폐공사측은 온라인평생교육원의 STEP(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 활용 및 컨설팅을 통해 빅데이터 교육에서 도출된 현업적용 아이디어를 구체화를 위한 ‘빅데이터 실무 활용 경진대회’를 준비 중이다.
 
이번 1, 2차 교육에 적용된 기업맞춤형 혼합훈련 모델을 바탕으로 오는 20년에는 조폐공사 내 빅데이터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을 위해 한국기술교육대 산학협력단과 연계하여 빅데이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적으로 교육훈련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측은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간 평생직업능력개발 체계 구축 및 대학의 우수 기술과 교육자원이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 활성화에 기여하였고, 추후 직업훈련이 필요한 다양한 기업·기관 대상 확산이 가능하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임경화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올 하반기 개통한 차세대 평생직업능력개발 플랫폼인 ‘스텝(Smart Training Education Platform)’을 통해 온라인 직업교육훈련 생태계가 조성된 만큼,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을 위한 훈련 콘텐츠의 질적 향상과 수요자 중심의 직업훈련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