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고용노동연수원 ‘취업성공패키지 컨퍼런스’ 개최
코리아텍 고용노동연수원 ‘취업성공패키지 컨퍼런스’ 개최
  • 윤원중 기자
  • 승인 2019.12.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서 직업상담사 등 400명 참석...우수사례 25개 시상

사진은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부속 고용·노동 전문 연수기관인 고용노동연수원이 지난해 개최한 취업성공패키지 컨퍼런스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부속 고용·노동 전문 연수기관인 고용노동연수원(원장 조병기)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오는 18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전국 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업무 담당자, 민간 위탁기관 직업상담사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취업성공패키지 우수사례 공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취업성공패키지사업은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진단·경로설정 → 의욕·능력증진 → 집중 취업알선’ 등 통합적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한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해 노동시장 진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종합적인 취업지원제도다.

이번 컨퍼런스 1부에서는 ▲직업상담 우수사례 시상, ▲2019 취업성공패키지 성과 및 향후과제 강연(이영민 숙명여대 교수)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밀착상담, 고용–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한 취업장애요인 해소 사례, ▲참여자 적성 진단을 통한 유관사업 연계 직업능력향상 사례, ▲참여자 맞춤형 일자리 발굴 및 취업알선 사례 등이 발표 된다.

올해는 특히 취업성공패키지 우수사례의 적극적인 홍보 및 직업상담사들의 사기 진작 등을 위해 우수사례 시상을 25개(’18년 6개)로 대폭 늘려 시상할 예정이며, 컨퍼런스에서는 총 6개의 우수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시상된 사례는 우수사례집으로 제작, 전국 고용센터 및 유관기관에 배부하고 고용노동부·고용노동연수원 홈페이지에도 탑재된이다.

조병기 원장은 “취업성공패키지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 및 취업지원업무에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한 고품질의 고용서비스 제공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