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실정 및 일자리 수요 반영된 21개사업 1307명 모집...'일하는 즐거움, 행복한 노후'-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가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관내 어르신들의 알차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것으로 모집인원은 21개 사업단 1307명이다.

올해 20개 사업단 912명 모집 규모보다 1개 사업단, 395명이 늘어났다.

시는 지역 실정과 일자리 수요 등을 반영해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으로 구분, 사업단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학교지원도우미을 비롯해 안심방범대, 정류장깔끔이, 시설도우미, 노랑커피, 손에손잡고(공동작업장) 등 신규 사업단도 이번에 신설했다.

21개 사업단 중 18개 사업단은 계룡시니어클럽이 위탁 운영하고, 계룡시노인복지관은 2개 사업,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도 1개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수행기관별 주요사업 및 모집인원은 계룡시 노인복지관의 학교지원도우미 90명을 비롯해 노노케어사업 60명,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의 경로당관리도우미 150명 등이다.

또 계룡 시니어클럽의 환경수호대 182명과 정류장깔끔이 138명, 스쿨존교통지킴이 130명 등 모두 18개 사업 1007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공익형 사업단의 경우 계룡시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로 사회서비스형 및 시장형 사업단은 만 60세 이상도 신청 가능하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 2개 이상 참여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11일까지로 신청서,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각 사업별 수행기관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업 참여자는 서류심사, 신체 건강 및 연세 등을 고려, 오는 20일까지 최종 확정될 예정으로 내년 1월부터 각 사업장에 배치돼 근로하게 된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계룡시니어클럽, 계룡시 노인복지관, (사)대한노인회계룡시지회로 문의하면 된다.

계룡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소득보전과 더불어 일할 수 있는 보람과 삶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