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평가 76.6%, 부정평가 18.5%.."살기 좋은 예산 만들 것"

황선봉 예산군수 직무수행 만족도가 충남도내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황선봉 예산군수 직무수행 만족도가 충남도내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황선봉 예산군수 직무수행 만족도가 충남도내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시민미디어마당사회적협동조합과 ㈜세종리서치가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충남도 광역 및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한 직무수행평가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황 군수에 대한 긍정 평가는 76.6%로 도내 기초자치단체장 중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달 대비 3.9% 상승한 수치다. 

부정적 평가는 18.5%로 전월 대비 2.9% 줄었다. 

이로써 황 군수의 12개월 누적 긍정적 평가는 76.1%, 부정적 평가는 18.3%로 집계됐다. 

응답자들은 ‘예산군 사회복지환경 분야에서 역점을 두어야 할 부분’을 묻는 질문에 의료시설을 최우선으로 꼽았고, 상업유통시설과 복지시설, 문화시설, 교육시설, 체육시설이 뒤를 이었다.   

이 같은 결과에 군은 황 군수가 군민과 약속인 현장행정과 섬김행정을 잘 실현하고, 군정 방향과 성과가 군민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느끼게 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군은 올해 국민권익위원회서 실시한 청렴도 평가에서 군부 전국 1위 달성과 함께 충남도 반부패청렴대책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 지난 4월 개통한 예당호 출렁다리는 지난 5일 기준 282만여 명이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군은 올해 27개 기업을 유치했고, 예산전통시장 내 일자리지원센터를 개소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했다. 황새복원사업 성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총 33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쾌거도 이뤘다. 

황선봉 군수는 “올 한 해 군정에 높은 만족도를 표해 주신 모든 군민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더욱 내실 있는 군정 운영으로 군민이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예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유선 전화번호 무작위 생성 표집틀(RDD) 100% 방식으로 충남도내 성인 307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통계분석은 각 변수별 교차분석을 실시했고, 표본오차는 95%신뢰수준에 ±1.77%p이며 응답률은 3.0%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리서치, 시민미디어마당사회적협동조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