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Jump CNU Forum 개최...충남대 홍보실 홍보백서 발간

충남대가
충남대 정문현 교수(기획2부처장)이 홍보전략의 다각화를 모색하기 위해 제11회 ‘Jump CNU Forum'을 개최했다. 

충남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 뉴미디어 시대에 발맞춘 홍보 전략의 다각화를 모색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5일 낮 12시 대학본부 별관 1층 CNU Hall에서 제11회 ‘Jump CNU Forum’을 개최했다.

‘2019 충남대학교 홍보 전략 및 현황’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약 50여 명의 교직원과 학생이 참석했고, 정문현 기획2부처장이 발표를 맡아 올 한해 충남대학교의 전반적인 홍보현황과 운영방안 등을 논의했다.

정 부처장은 뉴미디어 시대에 발맞춘 입체적이고 다각적인 충남대학교의 홍보 전략과 현황을 소개하며, 다양한 채널(대언론홍보, SNS, 학생홍보대사, DID, 전광판, 달력)을 통해 전략적인 대학홍보가 이뤄지고 있음을 설명했다. 특히, 뉴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홍보전략 다각화, SNS의 통합적 운영, 채널별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을 통해 대학 구성원의 니즈에 맞는 홍보를 진행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 충남대 구성원이 PC나 스마트폰 사용 없이도 자연스럽게 학내 소식을 파악하고, 대학에 대한 애정과 이해를 증진할 수 있도록 TV DID 증설, LED전광판 활용, 달력 배포 등에 관한 진척상황도 소개했다.

이어 학내 주요 소식을 정리해 매월 충남대 재학생, 직원, 교원에게 발송하는 ‘CNU News Letter’, 세련된 편집으로 충남대의 정책, 행사, 구성원의 동정을 담아내는 동영상, 충남대의 주요 이슈를 간결하고 읽기 쉽게 풀어내는 SNS 카드뉴스 등을 소개했다. 또 다수의 콘텐츠를 원소스 멀티유즈(One-Source Multi-Use) 형태로 이용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LED 전광판 목적과 업무 흐름, 대표홈페이지운영 메뉴 및 홍보 노하우, DID운영목적과 현황, 학생홍보대사에 관한 운영현황을 전반적으로 정리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또 ‘16기 학생홍보대사 활동수기 및 역대 학생홍보대사’를 소개하며 학생홍보대사가 충남대 이미지 제고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신상열 대전시 지역협력관은 “최근 충남대학교 홍보실에서 ‘홍보백서’를 발간했는데, 이 자료를 대전시 관계자들과 공유하면서 기관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며 “앞으로도 대전시와 충남대학교가 함께 교류하고 협력해 대학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