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박찬주 전 대장, 한국당 입당신청
[단독] 박찬주 전 대장, 한국당 입당신청
  • 황재돈 기자
  • 승인 2019.12.04 18:09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을 출마 준비..예비후보 등록 후 공식 발표할 것”

박찬주 전 육군대장이 4일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에 입당 신청서를 제출했다. 자료사진.
박찬주 전 육군대장이 4일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에 입당 신청서를 제출했다. 자료사진.

박찬주 전 육군대장이 자유한국당에 입당 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4일 한국당 충남도당에 따르면 이날 오전 박 전 대장이 도당사에 찾아와 입당신청서를 접수했다. 

다만 박 전 전 대장에 대한 별도의 당원자격심사위원회는 열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조철희 한국당 충남도당 사무처장은 “박찬주 전 대장이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잘 알고 있다"며 "입당 여부에 대해서는 당헌과 당규에 따라 중앙당과 상의해 결정할 사안"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일각에서는 박 전 대장이 대법원으로부터 김영란법 위반으로 벌금형을 확정 받았지만, 입당을 허용하지 않을 중대한 사유가 되지 않아 이르면 5일 또는 6일에 입당여부가 결정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박 전 대장은 이날 <디트뉴스>와 통화에서 “지난번 인재영입 때 입당하려고 했지만 그때 파동으로 인해 차일피일 미뤄지다 입당서를 제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기울어진 나라를 바로세우기 위해 자유한국당을 중심으로 보수가 뭉쳐야 한다는 생각은 변함없다”고 입당이유를 설명했다. 

또 내년 총선 출마와 관련해선 “천안을 출마를 준비 중이다. 오는 17일 예비후보를 등록한 뒤 공식 발표를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당은 지난 10월 31일 박 전 대장을 인재영입 대상자에 포함하려 했지만 부정적인 여론에 영입을 보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23 2019-12-24 14:24:31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버리는데 무슨 문제가 있죠? 아 혹시 분리수거를 안해서?

지나가다 2019-12-10 11:57:25
디트의 댓글도 이상하게 도배되네~~

쿠데타황교안 2019-12-04 22:24:07
황교안이 비책으로 나경원대신 올린게 쟤냐?ㅎㅎㅎ
법도 안지키는 육군대장으로 하여금, 이번 쿠데타 논문에 대한것도 없앨겸. 군맥좀 써볼려고
아주 성급하게 입당시켰구만 ㅋㅋㅋㅋㅋ국민들이 진짜 아무것도 모르오~하면서 봐주길 바라는거냐?
자한당의 시대는 끝났단다 얘들아..탈당이 답이다 늬들은 더이상 갈곳이 없어요~암만 검찰하고 붙어먹어도 국민의 힘이 무섭다는 것을 뼈까지 시리면서 느끼게 될것이란다~죄짓고도 벌안받는 거지같은 세상 거지같은 고위공직자들...늬들이 그래서 공수처도 결사반대하는건 알지만, 언제까지 버티나 보자.

한국당해체 2019-12-04 22:03:38
하필이면 들어간 당이 자유한국당이냐...
친일파 재산몰수 때 전원 반대 한거 보면 뭔가 찌리는게 있는건지..
친일파 세력이 있었던 것인지....
민식이법 볼모로 패스트트랙 법안이나 발의하며 자기 세력 불리기에만 바쁜 당
제발 해체좀 되었으면 좋겠다

moon 2019-12-04 21:03:00
검찰은부정비리썩은집단 자유한국당과 어떤관계인지말하라,
검찰은자유한국당부정비리방관하고혹시말못하는유착관계인지의심이든다,
대한민국검찰이 방향을잃고 썩은것같다 왜 황교안,나경원수사아니하는지 국민에게공개하라
과거독제시대 칼자루휘두르는검찰이 이제다시탄생 나라를망치고 필요없는괴물이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