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관리자 및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 취득으로 재취업 기반 마련

지난 29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가스안전 대덕지킴이와 서포터즈 ‘가치동행’ 해단식이 열렸다.
지난 29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가스안전 대덕지킴이와 서포터즈 ‘가치동행’ 해단식이 열렸다.

대덕구가 지난 29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가스안전 대덕지킴이와 서포터즈 ‘가치동행’ 해단식을 갖고, 2019년 ‘가스안전도시 대덕 만들기’ 사업을 마무리했다.

해단식은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세종지역본부의 2019년 시-구 협력적 일자리 창출사업 가스안전도시 대덕 만들기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가스안전 대덕지킴이’ 소감 발표, 가스안전관리 유공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유공표창에서 ▲대덕구청장 표창 윤태경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세종지역본부장 표창 정희상, 양진숙 3명이 ‘가스안전도시 대덕’ 만들기에 앞장선 공로로 유공표창을 수상했다.

앞서, ‘가스안전 대덕지킴이’는 2019년 시-구 협력적 일자리 공모사업 선정으로 대덕구에 거주하는 중장년(만40세 ~ 만60세) 기간제근로자 총 15명이 채용되어, 대덕구 ‘LP가스사용시설(9,000여 세대) 안전점검’, ‘취약계층 가스타이머콕 지원(6000여 세대)’, ‘대민 가스안전 홍보’ 등을 7개월 간 수행했다.

아울러, ‘가스안전 대덕지킴이’는 한국가스안전공사와의 협약을 통해 가스시설 점검에 대한 현장 경험을 익히고, 일반시설안전관리자, 소방안전관리자 교육 및 자격증 취득으로 전문성을 확보하여 관련분야에 재취업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구는 이 사업을 통해 가스안전 분야에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지역인력 풀을 마련한 만큼, 앞으로 가스 유관기관 등에 ‘가스안전 대덕지킴이’의 구직을 알선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구는 내년에도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등 1천여 세대를 대상으로 가스타이머콕 설치 사업’과 ‘가스사고의 예방을 위한 주민 행동요령 홍보’ 등 가스안전예방시설구축과 더불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