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인삼랜드휴게소 상‧하행선…금산인삼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우수성 홍보

금산군은 지난 28일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기념하기 위해 인삼랜드휴게소 상·하행선에 기념 조형물 제막식을 열었다.
금산군은 지난 28일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기념하기 위해 인삼랜드휴게소 상·하행선에 기념 조형물 제막식을 열었다.

금산군은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를 기념하고 알리기 위해 조형물 제막식을 열었다.

군은 지난 28일 금산전통인삼의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우수성 홍보를 위해 3억6000만 원의 사업비로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기념 조형물을 제작해 방문객이 밀집하는 인삼랜드휴게소 상·하행선에 설치했다.

이날 휴게소 상행선에서 열린 제막식에 문정우 군수, 김종학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김복만 도의원,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문정우 군수는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조형물은 휴게소를 찾는 내방객들이 인삼의 고장 금산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계적인 금산인삼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군은 BI 디자인 및 캐릭터 개발, 스토리북 제작, 세계중요농업유산 브랜드 인증제 도입 등을 통해 세계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금산인삼의 전통성과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제막식에 이어 금산군과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는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았다. 

<사진> 금산군은 지난 11월28일 인삼랜드휴게소 상행선에서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 기념 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