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세종시 메종드블루에서 행정종합대상 수상

대전 서구는 지난 29일 세종시 메종드블루에서 충청지역신문협회에서 주최하는 제11회 풀뿌리자치대상에서 행정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대전 서구는 지난 29일 세종시 메종드블루에서 충청지역신문협회에서 주최하는 제11회 풀뿌리자치대상에서 행정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대전 서구는 지난달 29일 세종시 메종드블루에서 충청지역신문협회에서 주최하는 제11회 풀뿌리자치대상에서 행정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풀뿌리자치대상은 대전·세종·충남지역 13개 언론사가 회원으로 있는 충청지역신문협회에서 지역의 밝은 내일을 위해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각 분야별 지역을 빛낸 인물을 선정·시상하는 상으로 충청지역 대표적인 상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전국구청장협의회 대전시 대표로서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추진 ▲주민참여예산제 실시 ▲1004 주민정책참여단 운영 ▲마을활동가 아카데미 운영 ▲온라인 주민참여 플랫폼 ‘서구 더 행복커뮤니티’ 운영 ▲4개 권역 균형발전사업 추진 등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노력으로 행정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장 청장은 “민선 6기 구청장에 취임하고 현재까지 ‘사람 중심도시 함께 행복한 서구’를 목표로 구민들과 함께 숨 가쁘게 달려온 구정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 손잡고 발맞춰 나아가 소외와 격차 없는 조화로운 서구 발전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