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를 통한 사회참여, 자립 기회 제공... 참여 장애인 모집-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가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위해 '2020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관내 만18세이상 등록 장애인이 모집 대상으로 일반형 일자리 12명, 복지형 일자리 25명 등 모두 37명을 채용한다.

일반형 일자리는 비교적 업무수행능력이 높은 장애인들이 참여하며, 시청, 면‧동사무소 등 공공기관 행정도우미, 사회복지시설‧단체 복지서비스요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시간에 따라 주40시간 전일제(8명)와 주20시간 시간제(4명)를 선택 지원 할 수 있다.

복지형 일자리는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직업경험을 위해 주 14시간 이내에서 실버케어(7명), 환경도우미(7명), 사무보조(10명), 우편정리요원(1명)으로 근무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계룡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 신청서 및 장애인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갖춰 거주지 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을 다음달 2일부터 11일까지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다음달 중 참여자를 최종 선발한다.

선발자에 대해서는 안전교육 등을 실시 한 뒤 내년 1월부터 각 사업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일자리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와 자립생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발굴 확대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