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화력 찾은 국가기후환경회의와 미세먼지 감축방안 논의
박윤옥 본부장, 타운홀 미팅 참여 통해 쌍방향 소통 노력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와 국가기후환경회의는 29일 당진화력본부에서 미세먼지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박윤옥 당진화력본부장이 당진화력 옥내저탄장에서 환경설비를 설명하고 있다(사진 우측부터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 박윤옥 당진화력본부장).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와 국가기후환경회의는 29일 당진화력본부에서 미세먼지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대해 논의했다. 박윤옥 당진화력본부장이 당진화력 옥내저탄장에서 환경설비를 설명하고 있다.(사진 우측부터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 박윤옥 당진화력본부장)

한국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는 29일 본부를 방문한 국가기후환경회의(위원장 반기문)와 함께 미세먼지 감축 현안을 논의했다.

국가기후환경회의의 이번 당진화력 방문은 ‘1차 국가기후환경회의 타운홀 미팅’과 연계해 현장방문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 동서발전 박일준 사장, 이건호 당진부시장 등 30여명의 기관 대표 및 실무자가 당진화력에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방문단은 먼저 당진화력본부 대회의실에서 동서발전 현황보고 및 미세먼지·온실가스 감축현황 등에 대해 설명을 들은 뒤, 당진화력 9·10호기 및 저탄장, 탈황설비 등을 견학하며 환경설비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한국동서발전은 △혁신적 미세먼지 감축방안 △1조 9000억 원 가량의 환경설비 투자계획 △탄소배출권 확보를 통한 온실가스 감축방안 등을 발표했다.

한국동서발전은 2022년까지 53%, 2030년까지 70%수준의 전사적 미세먼지 감축계획을 마련했으며 △환경설비 보강 및 설치(1단계) △환경설비 최적 방지시설 수준 고도화(2단계)의 구체적 방안을 제시했다.

또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고효율 발전소 운영 △저탄소 연료전환 등의 전략을 수립했다.

이어 당진화력 박윤옥 본부장은 당진시 송악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리는 ‘제1차 국가기후환경회의 타운홀 미팅’에 배석해 지역주민, 국민정책참여단 및 국가기후환경회의 관계자들과 함께 미세먼지 감축에 대한 각계 의견을 수렴했다.

한편 당진화력은 오는 2025년까지 고효율 탈황·탈질 및 전기집진기 환경설비 전면 교체사업 등 2조원에 달하는 막대한 비용을 투입해 기후환경 개선에 앞장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