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수 대전중구의원, "의회와 적극 소통" 주문
이정수 대전중구의원, "의회와 적극 소통" 주문
  • 지상현 기자
  • 승인 2019.11.29 14: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수 대전 중구의원.
이정수 대전 중구의원.

대전 중구의회 이정수 의원은 29일 제22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집행기관 추진사업과 문제점 등에 대해 박용갑 구청장에게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구정질문에 나선 이정수 의원은  ▲구청장 공약사항  ▲원도심 활성화  ▲건설 분야 등 세 가지 분야에 대해 문제점을 강하게 지적하고 집행부의 책임 있는 답변을 요구했다.

먼저 중구 도심 한복판에 있는 은행1구역 문제, 흉물스러운 메가시티건물 문제 등 도심의 황폐화를 막기 위하여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야 된다며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대책은 무엇인지 질의했다.

또 구청장 공약사항인 구민회관 건립사업에 대하여 강하게 질타했다. 이 의원은 “서대전 시민공원에 복합커뮤니티센터(구민회관) 건립을 공약으로 내세웠는데 내년 7월이면 공원일몰제가 시행돼 공원이 축소되는데도 불구하고 도시공원인 서대전 시민공원에 구민회관을 유치하겠다는 공약은 한 치의 앞을 내다보지 못한 공약”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중구의 당면한 문제는 축제나 구민회관 건립, 독립운동가 홍보관 등 막대한 예산이 들어가는 사업이 아니다”라며 “원도심 활성화를 최종 목표로 각종 기반시설 개선과 기업유치를 통한 경기부양, 뉴딜사업 등 재개발사업에 모든 정치력과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중구 살리기에 매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재정안정화기금에 대해서도 의회와 긴밀한 소통만 있었다면 논란이 발생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앞으로는 의회와 적극 소통하고 사업추진시 사전에 충분히 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며 구정질문을 마쳤다.

이 의원의 구정질문에 대한 박 청장의 답변은 12월 2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전바라기 2019-11-29 15:48:55
맞지..엄한거 추진하는거보다 대전의 중심부터 개선 및 개발해주세요, 그게 대전을 위한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