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포럼운영지원사업 통해 강소기업 성장동력 창출 목표

2019 대전 유망기업 상장 기술 교류회 모습. 자료사진.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가 대전지역 스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성장과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스케일업(Scale-up) 프로그램 운영, 멘토링, 네트워킹 및 교류회 등을 통해 지역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대전지역 스타기업 상장포럼운영지원사업은 지역 소재 상장 희망기업, 현 상장기업, 글로벌 진출 희망 기업 등을 대상으로 기업의 상장 문화 창출을 목표로 대전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운영해오고 있다. 

협회는 IPO에 대한 올바른 계획 수립과,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제반사항을 단계별로 검토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총 4차례, 17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교류회를 개최했다. 

구체적으로 KRX 및 유관기관과 연계를 통해 코스닥, 코넥스 상장 및 주요 제도개선 사항 소개, 산업 정책 및 기술변화ㆍ기업대응 방안 관련 세미나와 같은 정보교류뿐만 아니라, 우리지역 선배 상장기업인이 예비 상장기업에게 들려주는 벤처·상장 성공과 실패 이야기를 공유하며 기업인들의 상장 인식 제고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상생의 시간을 가졌다.

협회 관계자는 “대전지역 유망기업의 상장 성공률 제고를 위해 스케일업 및 IPO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기업의 애로를 해결하고 성과물에 대한 상장 문화 활성화 촉진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