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민 등 500여 명 관람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에듀콰이어 정기연주회 개최 장면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에듀콰이어 정기연주회 개최 장면

당진교육지원청은 26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제9회 당진에듀콰이어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연주회에는 박혜숙 당진교육장, 윤희송 교육과장, 관내 학교 관리자, 당진시민 등 500여 명이 관람해 음악을 즐겼다.

당진에듀콰이어는 관내 유치원, 초·중·고 교직원 22명으로 구성된 합창동아리이다. 올해로 9년째 매년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도 4월부터 11월까지 상, 하반기 매주 3시간씩 당진교육지원청에서 이뤄지는 특수 분야 직무연수에 참여해 실력을 키웠다.

연주회는 합창과 독창, 피아노 연주로 진행됐으며, 합창부문에서는 청산에 살리라, 바람의 노래, 바램 같은 친근한 노래를 선사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에듀콰이어 정기연주회 개최 장면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에듀콰이어 정기연주회 개최 장면

또 홍순조 수석교사와 신형순 교사의 독창은 수준 높은 실력으로 뜨거운 환호를 받았으며, 여기에 피아노 앙상블 연주가 어우러져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관객들은 공연자와 함께 노래하고 리듬에 맞춰 손뼉을 치며 연주회를 즐겼다.

에듀콰이어 단원과 당진시립어린이합창단이 함께한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가 끝난 뒤에는 앵콜을 외쳐 교직원 합창단의 노래를 다시 청해 듣기도 했으며, 당진에듀콰이어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모두에게 평화와 감동을 선사한 아름다운 시간이 됐다.

연주회에 참석한 관객들은 교직원 합창단 공연이 수준 높고 감동적이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박혜숙 당진교육장은 “당진에듀콰이어는 당진의 전통이며 자랑”이라며 “교직원이 함께 모여 합창을 즐기며 예술을 사랑하는 모습은 학생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