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천안시 신방도서관 전경

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박상임)은 오는 12월 바쁜 일상 속 가족이 함께 모여 소소한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온가족 겨울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이용자의 참여도가 높은 주말을 활용해 운영되며, 온 가족이 쉽게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겨울맞이 원화 전시’, ‘상상 속 전래동화 공연’, ‘우리 가족 도서관 인증샷!’으로 구성됐다.

‘겨울맞이 원화 전시’는 백희나 작가의 인기도서 ‘이상한 손님’을 12월 한 달 동안 도서관 1층 로비에 전시한다.

‘상상 속 전래동화 공연’은 소중애 작가의 원작 ‘단물 고개’ 그림책을 재표현한 동화뮤지컬로, 가족 단위 40팀을 대상으로 12월 14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다목적홀에서 진행된다.

‘우리 가족 도서관 인증샷!’은 12월 2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도서관을 방문한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족 구성원이 함께 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대출하면 폴라로이드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참여 가족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되며, 사진은 가족 동의하에 도서관 내 트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해 연말과 성탄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가족 및 지인들과 도서관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가족 겨울이야기’ 프로그램은 공연을 제외하고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연 신청은 천안시도서관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lib.do)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신방도서관 관계자는 “신방도서관은 가족특화 도서관으로서 가족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연말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연말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