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우 서평가의 특강과 각 도서관 동아리 활동 성과보고 진행

25일 원신흥동 라도무스에서 열린 ‘공공형 작은도서관 성과보고회’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5일 원신흥동 라도무스에서 열린 ‘공공형 작은도서관 성과보고회’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는 25일 원신흥동 라도무스에서 유성구 공공형 작은도서관 자원활동가들을 대상으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작은도서관 운영위원 및 자원활동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현우 서평가의 ‘지속가능한 책읽기 : 삶의 확장’ 특강과 지난 1년간 각 도서관에서 진행한 동아리 활동에 대한 성과보고가 진행됐다.

유성구는 마을단위 공공형 작은도서관 8개를 운영 중이며, 도서관 운영위원과 자원봉사자 166명이 도서관 살림을 꾸려가고 있다.

올 한해 유성구 작은도서관에는 10만 9131명(10월말 기준)이 다녀갔으며, 특히 영어, 과학, 문학 등 테마가 있는 작은도서관에서는 각 주제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주민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유성구 작은도서관이 지역주민들에게 삶의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작은도서관이 책을 매개로 주민들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