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일봉공원 조성사업 추진위 기자회견
토지주 “환경단체, 현실 직시하라” 직격 

천안시가 추진 중인 일봉공원 민간특례사업을 둘러싸고 지역 주민들 간 갈등 양상을 보이고 있다. 환경운동연합 등 시민사회단체와 주민들은 공원개발 반대 목소리를 높이고, 토지주들은 즉각적인 개발 추진을 촉구하고 있다. <관련기사 11월 20일: “누구도 듣지 않는다” 천안 일봉산 개발 ‘갈등 격화’ 등>

일봉공원 조성사업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25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천안시는 일봉공원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환경단체는 비현실적인 정치적 선동을 중단하고 현실을 직시하라”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시민사회단체와 주민들로 구성된 일봉산지키기 시민공동대책위원회가 일봉공원 개발 반대 행동에 나서자 토지주들이 맞불을 놓은 것으로 풀이된다.

일봉공원 조성사업 추진위원회가 25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봉공원 조성사업을 즉각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일봉공원 조성사업 추진위원회가 25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봉공원 조성사업을 즉각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추진위는 기자회견에서 “일봉공원조성사업의 정상적 추진을 위해 적극 행동에 나설 것”이라며 “환경단체는 지금이라도 비현실적이고 무책임한 주장을 그만두고 일봉공원을 어떻게 시민 공원으로 만들 것인지 천안시, 시민과 함께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주장했다.

토지주 이현우 씨는 “(토지주들은)50년간 세금만 내고 권리행사를 하지 못하고 있다”며 “일봉공원은 국가, 천안시, 환경단체 소유도 아닌 지주의 땅”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추진위원회는 공원조성사업을 적극 지지하며, 대안 없는 반대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일봉산에서) 농성하는 분들은 사유지에서 당장 퇴거해 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일봉공원 민간특례사업은 씨앤피 도시개발주식회사 등이 참여한 특수목적법인(SPC) 일봉공원 주식회사가 6000여억 원을 들여 동남구 용곡동 462-16번지 일원 40만㎡ 중 12만㎡에 2300세대 아파트를 신축하고, 나머지에는 산책로와 전망대, 풋살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