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농가희망봉사단 서산시서 6가구 집수리

조소행 충남농협본부장은 지난 22일 김현경 서산부시장, 김종길 지곡농협조합장, 농가희망봉사단 등과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소행 충남농협본부장은 지난 22일 김현경 서산부시장, 김종길 지곡농협조합장, 농가희망봉사단 등과 집고치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지난 22일 서산시 지곡면에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충남농협 농가희망봉사단은 이날 지곡면 소외계층 6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전등‧싱크대 교체 등 월동준비에 엄두를 못낸 가구들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제공했다. 

농가희망봉사단은 건축, 전기, 기계 등 전문기술을 보유한 농협 직원 40여명으로 구성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05년 자발적으로 결성해 매월 전국을 순회하며 지금까지 총 인원 7979명의 봉사단원들이 704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배선·전등교체 등 무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 이날 봉사활동에는 조소행 충남농협 본부장, 김현경 서산부시장, 김종길 지곡농협조합장 등이 참여했다.
 
조소행 본부장은 “농협은 농업인 복지증진과 함께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 농업인행복버스 운행, 농촌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 등을 펼쳤다”며 “앞으로도 농업인과 지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경영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정래운 대성3리 이장은“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 이웃들이 월동준비에 많은 여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농협에서 집고치기 봉사활동으로 주민들이 행복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갖게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