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트렌드가 ‘여유’와 ‘행복’을 담은 힐링의 공간으로 떠오르면서 은퇴 후 삶을 준비하는 중, 장년층은 물론 젊은 세대에서도 자연이 함께 하는 전원생활을 꿈꾸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주택 외관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자신만의 개성을 반영하여 직접 집을 짓겠다는 이들도 많다. 그러나 전원주택 시공은 토지 선정부터 내외부 설계, 건축 공사 등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만큼 대다수는 구상 단계부터 지레 겁을 먹고 포기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에 기초, 골조, 전기, 설비, 방수의 필수 공정 사항 외에는 건축주가 직접 참여하며 합리적인 비용으로 집을 지을 수 있는 새로운 집 짓기 프로그램이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전원주택 시공 전문 업체 예홈건설의 ‘공정주택’은 공정무역에서 착안한 집 짓기 방식으로 공정주택 교육을 받은 건축주가 주택시공의 필수사항 이외의 지붕, 창호, 단열, 외장, 인테리어 등의 공정과정 및 집을 짓는 전체적인 경영에 직접 참여하여 시공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는 주택을 전체적으로 관장하는 코디 제도가 도입되어 각 공정마다 계약을 기본으로 하기에 건축 비용은 줄이고 시공의 퀄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어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전국 전원주택 시공을 진행하는 예홈건설의 관계자는 “믿고 신뢰해주는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합리적인 공정주택 비용과 확실한 사후관리를 책임지고 있다”며 “끊임없는 소통으로 꿈꾸던 나만의 집이 눈 앞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맞춤 설계부터 완공 및 입주까지 최상의 전문가 서비스로 통합적인 관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공 실적 및 평수 별 주택 모델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관련된 자세한 상담은 온라인 및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