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 내주부터 내년 본예산 상임위별 심사
WTO 개도국 지위 포기 철회와 농업분야 종합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 채택

22일 세종시의회가 제59회 제2차 정례회 4차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과 동의안 등 모두 56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22일 세종시의회가 제59회 제2차 정례회 4차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과 동의안 등 모두 56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세종시의회가 22일 제59회 제2차 정례회 4차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과 동의안 등 모두 56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센터 출연 동의안’, ‘세종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안’, ‘세종시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조례안’,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세종시교육청 역사바로알기교육 활성화 조례안’ 등이 통과됐다.

각 상임위원회 별 처리 안건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 2건, ‘세종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등 행정복지위원회 26건, ‘세종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산업건설위원회 19건, ‘2020년도 세종시 교육비특별회계 소관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교육안전위원회 7건 등이다.

특히 이날 세종시의회는 차성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WTO 개도국 지위 포기 철회와 농업분야 종합대책 마련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25일부터 각 상임위원회 소관 별 2020년도 본예산 심사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