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및 12개 지자체 협의회 공동 입장문 발표

충남지역 지속발전협의회가 21일 천안 일봉산 민간공원 특례사업과 관련해 개발사업 행정절차를 중단하고 시민과 소통할 것을 촉구했다. 
충남지역 지속발전협의회가 21일 천안 일봉산 민간공원 특례사업과 관련해 개발사업 행정절차를 중단하고 시민과 소통할 것을 촉구했다. 

충남지역 지속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가 21일 천안 일봉산 민간공원 특례사업과 관련해 개발사업 행정절차를 중단하고 시민과 소통할 것을 촉구했다. <관련기사 11월 20일: "누구도 듣지 않는다" 천안 일봉산 개발 '갈등 격화' 등>

충남 및 12개 기초지자체 협의회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일봉산은 천안시민에게 여가와 휴식의 장소이며, 미래세대까지 포괄하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지닌 공공재”라며 “하지만 천안시는 주민공청회 개최와 대화요구를 철저히 외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일봉산지키기 대책위원회는 6.2m 참나무 가지 위에서 무기한 고공농성을 진행하고 있다”며 “천안시는 민간개발특례사업에 따른 행정절차를 중단하고, 원점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합리적으로 공원 보전계획 수립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입장문 발표에는 공주·논산·당진·보령·서산·아산·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서천·예산·청양·태안·홍성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충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동참했다.

한편 서상옥(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 일봉산지키기 시민공동대책위원회 공동집행위원장은 지난 14일부터 일봉산 내 6.2m 고공농성장에서 "일봉산 개발을 철회하라"며 시위를 이어오고 있다.   

일봉공원 민간특례사업은 민간사업자인 일봉공원 주식회사가 6000억 원을 들여 2021년까지 일봉산 40만2614㎡면적에 2300세대 아파트와 문화체육센터, 식물원, 주차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