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민선7기 공약이행율 29.7%, 22개 공약사업 완료

21일 서구청 장태산실에서 실·국장과 부서장, 공약이행평가단과 주민정책참여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장종태 서구청장이 공약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21일 서구청 장태산실에서 실·국장과 부서장, 공약이행평가단과 주민정책참여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에서 장종태 서구청장이 공약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대전 서구는 21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공약 추진 소관 실·국장과 부서장, 공약이행평가단과 주민정책참여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민선7기 74개 공약사업 중 추진 중 사업 대상으로 경과보고와 추진 시 문제점 및 대책방안 논의, 공약이행평가단 조언과 질의·답변 등이 진행됐다.

지난 6월 말 공약이행 점검 이후 서구에서는 자치분권대학과 마을활동가 아카데미 운영 및 동주민참여예산제 추진 등 주민참여를 통한 소통행정 실천에 힘썼다.

또한 해외 일자리 컨설팅 추진과 청년 창업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함으로써 뿌리가 튼튼한 일자리경제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했다.

이로써, 서구는 10월 말 기준, 6개 사업이 추가 완료돼 총 74개 공약사업 중 22개 사업 완료, 29.7%의 이행률을 달성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완료된 공약사업은 성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추진 중인 사업은 연차별 로드맵에 따라 약속기한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구는 2019년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대전에서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인 SA등급을 받아, 4년 연속 최우수(SA)등급으로 선정된 데 이어 2019년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도 시민참여·마을자치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