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무원, 서구 힐링 SONG 의료관광 팸투어 참가
중국 공무원, 서구 힐링 SONG 의료관광 팸투어 참가
  • 김귀남
  • 승인 2019.11.2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전국 지자체에 파견근무 중인 중국 공무원 8명이 대전 서구 만년동 허혁한의원을 방문하여 한방체험을 했다
지난 20일 전국 지자체에 파견근무 중인 중국 공무원 8명이 대전 서구 만년동 허혁한의원을 방문해 한방체험을 실시했다.

대전 서구는 전국 지자체에 파견근무 중인 중국 공무원 8명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대전 서구와 대전마케팅공사가 공동주관하는 힐링 SONG 의료관광사업의 팸투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첫째 날은 논산 선샤인랜드와 최근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돈암서원을 관람하고, 딸기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했다.

둘째 날은 첨단장비를 갖추고 5대째 이어온 허혁한의원에서 한방체험을 진행한 후 금산 약초시장과 인삼관을 방문했다.

행사에 참여한 절강성 출신 중국 공무원 진즈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대전 서구의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체험하고, 인근 지역을 관광하며 인삼과 딸기를 맛볼 수 있어 좋았다”라며 “중국판 메신저인 위챗에 체험한 내용을 소개하면 좋은 반응을 얻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에 참여한 인원은 소수지만, 중국 절강성, 산동성, 광서성 등 중국 각지에서 파견되어 온 공무원을 대상으로 서구의 의료관광을 홍보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한편, 힐링SONG 의료관광은 대전 서구가 외국인을 대상으로 대전 서구(S)의 의료서비스와 옥천군(O), 논산시(N), 금산군(G)의 관광특화자원을 상품화하여 지역 간 상생발전을 꾀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9일, 전국 지자체에 파견근무 중인 중국 공무원 8명이 논산 선샤인랜드를 방문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9일 전국 지자체에 파견근무 중인 중국 공무원 8명이 논산 선샤인랜드를 방문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