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관계자 직무능력 향상 및 윤리의식 함양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2019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입주자 대표회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는 21일 구청 대강당에서 구 221개 단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사내강사인 이종근 강사가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에 관한 사항을 설명하고 이상우 강사는 입주자대표회의 윤리의식 함양 및 공동주택 관리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사업자선정 및 장기수선계획에 관한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동주택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이 매년 4시간 이수해야 하는 의무교육으로 공동주택 관리 및 운영에 관심 있는 입주민도 참석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