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민간체육회장 선거체제 본격 돌입
계룡시 민간체육회장 선거체제 본격 돌입
  • 이상진 기자
  • 승인 2019.11.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체육회장 선거관리위원 위촉...선거일정 등 세부계획 확정-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민간체육회장 선거관리위원을 위촉하고 민간체육회장 선거 체제에 들어갔다.

계룡시가 최근 민간체육회장 선거관리위원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민간체육회장 선거 체제에 들어갔다.

위촉식은 최홍묵 계룡시장(체육회장)을 비롯한 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위촉장 수여 후는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회의를 통해 선거관리위원장으로 계룡시자원봉사센터를 맡고 있는 김창성 센터장을 호선한 이후 선거 세부일정 등을 심의‧결정했다.

계룡의 첫 민간체육회장 선거일은 다음달 28일로 최종 결정됐다.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되는 선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투표가 이뤄지고 선거당일 투표에 앞서 오전 10시부터 후보자들의 소견 발표가 있게된다.

출마를 원하는 후보자는 다음달 17일 오전 9시부터 다음날인 18일 오후 6시까지 등록 신청 및 기탁금 납부를 마쳐야 한다.

선거운동은 다음달 19일 자정부터 투표일 하루전인 다음달 27일까지 할 수 있다.

체육회장 선거인단은 관계법령 및 규정에 의거 50인 이상의 선거인 수를 유지하기 위해 대의원 확대기구 구성안을 57명으로 했다.

종목단체별로 추천 받은 선거인 후보자 중 무작위 추첨, 선거인 수를 확정하고 명부를 작성하게 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1차회의를 시작으로 선거위반 행위를 예방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한 감시, 단속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최 계룡시장은 "체육회장은 우리시 28개 체육종목을 육성하고 체육 발전과 미래를 책임지는 중요한 자리"라면서 "내년도 치러지는 첫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로 첫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선거관리위원들이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