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부 재학생들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된 2019 FHC 중국국제요리대회에 참가하여 은메달 5, 동메달 3개 등 총 8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2019 FHC 중국국제요리대회는 세계조리사연맹(WACS)이 중국내에서 유일하게 인준한 요리대회로 세계 각국에서 약 600명의 조리사들이 25개 부문에 참가하여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우송대 외식조리학부는 올해 국내요리대회와 교내요리대회에서 거둔 성적을 토대로 총 5명의 학생 대표팀을 구성했으며, 이번 대회를 위해 2개월간 특별훈련에 매진한 결과 참가자 전원이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수상내역은 양식 3코스 요리 전시 부문에서 박소원(2학년), 양보현(2학년)이 은메달, 이수규(3학년) 동메달, 파스타 라이브 부문에서 이수규(3학년) 은메달, 양식 메인요리 라이브 부문에서 표수현(2학년), 박소원(2학년)이 은메달, 양보현(2학년), 신소영(2학년)이 동메달을 걸었다. 

오석태 우송대 외식조리학부장은 “특성화된 블록식 강의와 교내현장실습으로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켰다”면서 “정기적인 교내대회 개최를 통해 학생들이 실력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