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문화, 예산행정상록봉사단이 앞장서겠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는 지난 15일 더스타컨벤션홀에서 황선봉 예산군수와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 홍문표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행정상록자원봉사단(이하 행정상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된 행정상록봉사단 박인용 단장은 공직에서의 경험과 재능을 예산군청내 행정봉사 및 자동차운전면허시험장, 지역 내 행사 지원,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민에게 나눔으로써 은퇴공무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봉사단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촉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예산행정상록자원봉사단 박인용 단장(왼쪽 황선봉 예산군수, 오른쪽 이 준 대전지부장)
위촉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예산행정상록자원봉사단 박인용 단장
(왼쪽 황선봉 예산군수, 오른쪽 이 준 대전지부장)

황선봉 예산군수는 축사를 통해 은퇴 후 지역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활기차고 보람찬 인생2막을 열어가고자 하는 행정상록봉사단을 응원하고 예산군청이 함께 하겠다”고 했다.

이 준 대전지부장은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처럼 봉사단이 같이, 가치 있는 목표를 향해 동행하는 봉사단이 되길 바란다”며 행정상록봉사단이 나눔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공무원연금공단이 조력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전경찰청 임치덕 경감이 최근 급증하고 있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전화금융사기예방(보이스피싱)법을 실제 피해사례 중심으로 특강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