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 16일 당뇨병 학술제 및 소아당뇨 후원행사 참석

양승조 지사가 16일 충남도서관에서 열린 제9회 당뇨병 학술제 및 소아당뇨후원행사에서 탤런트 유경아 씨에게 표창장 수여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충남도제공)
양승조 지사가 16일 충남도서관에서 열린 제9회 당뇨병 학술제 및 소아당뇨 후원행사에서
탤런트 유경아 씨에게 표창장 수여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충남도제공)

충남도가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소아당뇨 환아 및 가족 후원행사를 마련했다.

도는 16일 충남도서관에서 ‘제9회 당뇨병 학술제 및 소아당뇨 후원행사’를 열고 소아당뇨 환아에게 인슐린 펌프와 연속혈당측정기 등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도와 한국소아당뇨인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당뇨병연합·대한소아내분비학회·대한당뇨병연합학회가 공동 주관했다.

양승조 지사와 소아당뇨 환아 및 가족 등 2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기기 전달식, 특별공연, 학술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당뇨인협회 유경아 홍보대사, 대한당뇨병연합 김영지 운영이사 등 소아당뇨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11명이 표창을 받았다.

또 소아당뇨 환아 36명에게 인슐린 펌프, 연속혈당측정기 등도 전달했다.

이번 학술제를 통해 당뇨병 아이와 가족을 통해 배운 삶, 당뇨병에서 췌장이식의 역할, 당뇨병 관리의 뉴 패러다임 디지털 헬스케어 등을 주제로 다양한 논의를 펼쳤다.

양 지사는 “올해 8월 도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대한당뇨병연합은 당뇨병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당뇨병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며 “소아당뇨 어린이들이 건강과 자신감을 회복하고 가족들의 부담을 덜 수 있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위해 더욱 더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