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검단신도시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이 확정되고,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의 기본구상안 내 검단신도시가 인천 지하철 2호선 연장, 서울 5호선(김포한강선) 연장, GTX-D 수혜지로서 소비자의 기대감이 커지면서 분양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다른 오픈 현장에 비해 분양가 차이가 3천만원 이상 저렴한 합리적 분양가를 내세워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분양단지가 있어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11월 15일(금) 주택전시관을 오픈하고 분양을 시작하는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이 그 주인공이다.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은 인천지하철 1호선 101역·102역(예정) 더블역세권과 바로 앞, 초, 중, 고교(예정)가 모두 가까운 최상의 교육인프라를 자랑하면서도 분양가를 합리적으로 책정해 뜨거운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 인프라의 경우, 단지 바로 앞, 초·중·고교(예정)가 들어서는 완벽한 교육특화단지로, 유치원(예정), 창신초, 당하중, 원당중, 원당고, 백석고 등 명문학군은 물론 인천서구 영어마을 GEC, 풍무도서관, 경기김포교육도서관, 인천영어마을의 최고 학군을 누릴 수 있다.

분양가는 합리적이면서도, 명품 주거 공간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지하 2층부터 지상 20층 총 735세대 프리미엄 대단지로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79㎡A, 79㎡B, 84㎡A, 84㎡B중형 명품 대단지로 공급되며 대광건영의 시공 노하우를 통해 전세대 4Bay 혁신평면, 안방 광폭 드레스룸 설계, 79㎡B를 제외한 모든 타입에 방 4개 혁신설계 등을 적용했다.  

최근 신규 분양 아파트에서 4룸 구조는 희소성이 매우 높은 타입으로, 자녀가 많거나 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누리고 싶은 수요자들에게 특히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내 집 마련’을 위해 가장 꼼꼼하게 따져보는 교통 인프라는 더블 초역세권 프리미엄과 함께 인천지하철2호선 연장(계획),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검단-경명로간 도로(2023년 예정) 또한 가깝게 위치해 미래 가치 상승이 더욱 기대된다.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젊은 실수요자들을 만족시키는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면서도 분양가에 대한 부담은 줄여 오픈 전부터 문의가 지속됐던 상황”이라며 “검단신도시 의 프리미엄과 쾌적한 주거 공간을 모두 합리적으로 누려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11월 15일(금) 오픈하는 ‘검단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위치한다. 자세한 상담은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