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고경력과학기술인 특화프로그램 운영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고경력과학기술인 특화프로그램 운영
  • 박길수 기자
  • 승인 2019.11.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고경력과학기술인 인생3모작 준비 지원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13~14일 양일간 ‘고경력과학기술인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과정은 고경력과학기술인들의 인생3모작을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대전테크노파크와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고경력과학기술인 특화 프로그램’의 수료자는 축적된 전문성을 중소·벤처기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풍부한 경험을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기술닥터로서 퇴직 후에도 계속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있게 되며, 당사자의 전직을 위한 준비도 해 나가게 된다.
    
고경력과학기술인 20명이 참석한 이번 특화 과정의 첫째 날에는 ‘생애경력설계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해 ‘인생 들여다보기’,  ‘인생 되돌아보기’ 등의 내용으로 고경력과학기술인들의 인생 2모작·3모작을 위한 기본적인 것을 짚어 보았다. 둘째 날에는 기술닥터로서 원활한 직무 수행을 위해 ‘퍼실리테이션 기법의 이해’,  ‘경청과 칭찬’, 효과적인 질문과 피드백‘ 등 현장에서의 소통을 위한 내용과 선배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인 ’경력설계 사례 탐색‘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의 참여자에게 연속적이고 자발적인 사회활동과 준비를 위해 동아리를 결성·지원해 나갈 예정이고, 대전테크노파크와 협업해 프로그램의 수해 대상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